보름초, 학생 스스로 만들어 가는 생활 규칙제정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초중고 보름초, 학생 스스로 만들어 가는 생활 규칙제정

2023-03-27 15:39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고 스스로 지키는 생활 규칙 선서식- 


김포교육지원청 보름초등학교(교장 이경자) 5학년 학생들은 지난 24일(금) 스스로 만든 규칙과 규정을 지킬 것을 다짐하는 생활 규칙 선서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5학년 학생들이 사회 시간에 헌법과 법률에 대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각 학급 규칙을 만들고, 학급 임원들은 자신들이 속한 반의 학급 규칙으로 바탕으로 학년 공통의 규칙을 논의하고 수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급 임원들은 공동 규칙 초안을 완성하고, 추가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민주적인 절차를 거쳐 최종적인 학년 생활 규칙을 확정하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생활 규칙을 가지고 5학년 학생들은 선서식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책임 의식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보름초 5학년 전교부회장 조재현 학생은 “모든 학생이 모여 함께 규칙을 만들고, 선서를 통해 규칙을 다시 상기할 수 있어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 오늘 선서식을 계기로 우리 스스로 세운 규칙을 더 잘 지키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보름초 5학년 한성은 부장 교사는 “앞으로 아이들이 책임 의식을 갖고 스스로 만든 규칙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동료 교사들과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보름초등학교 이경자 교장은 “학생들의 생활지도는 더 이상 권위로 시킨다고 해서 이루어지지 않는다. 보름초등학교는 앞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규칙 준수를 통해 민주 시민 의식을 기르고 질서를 지키는 문화를 확립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교육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